본문 바로가기
면도

집에서 나만의 면도컵(쉐이빙컵) 만들기!

by 크라운 상도 2022. 1. 12.

집에서 쉐이빙 젤보다 쉐이빙 폼 보다 느낌 좋은 나만의 면도거품 만들기!


난 전직 이발사로서 쉐이빙 폼, 쉐이빙 젤, 비누거품 등을 사용해 면도해 보았다.
손님에게도 서비스해 사용해 보았고, 나 스스로 아직까지도 면도는 일자면도칼로 
하며 면도를 하고 있기에 면도 준비단계에 신경을 쓴다.

내가 내피부에 직접 사용해본 결과 피부 보호에는 젤이 가장 좋고, 면도 감성과 느낌이
좋은 것은 단영 비누 거품이다. 쉐이빙 폼은 한 번써 보고 갖다 버렸다.

좋은 면도거품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알 수 있다.

https://hisroom.tistory.com/8

 

면도전, 양질의 면도거품을 얻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안전면도기(클래식면도기,safety razor)에 사용하는 면도날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남자들이 면도하기전에 면도가 기분 좋게 되도록?! 해주는 것의 핵심중의 하나인

hisroom.tistory.com

양질의 면도거품 만들기

쉐이빙 젤(왼)면도거품(우)


난 면도할 때 비누거품이 좋다. 따뜻한 수건으로 수염을 진정시키고, 따뜻한 면도 거품을
바르면서 하는 면도시간은 힐링 시간이다.
이제 면도거품 만드는 팁을 소개해보겠다. 준비물은 컵, 또는 면도거품 용기이다.

컵과 면도거품용기


만드는 방법 1단계는 비누를 용기(컵)에 넣는다. 비누는 아무 비누나 상관없다.
피부에 좋은 수제비누면 더 좋겠다. 난 주로 쓰다 남아 작아진 비누들을 모아서
채워 넣는다. 이때 최대한 자신이 선택한 면도거품 용기(컵 등)
에 빈틈이 없게 비누를 넣는 게 중요하다. 필요하다면 비누를 조각을 내여 빈틈을 채워라.

오른쪽 사진은 틈을 확대한것이다. 여길 조각비누로 채워야한다.

2단계는 물을 붓는다. 뜨거운 물이면 더 좋다. 물 양은 비누가 살짝 잠길 정도다.
키포인트는 비누가 물에 녹아 조각 비누와 비누의 몸체가 하나가 되고, 용기와도 밀착되는 것이다.

3단계는 하루정도 기다려라. 그리고 찰흙처럼 말랑해진 비누를 손으로 눌러 밀착시켜라.
그럼 나면의 면도 용기가 만들어진 것이다. 제대로 용기와 밀착이 된 비누는 용기를 거꾸로 들어도 안 떨어진다.
밑의 사진은 거의 완성된 모습이다.
이처럼 비누 모양이 용기 모양으로 변해서 밀착되도록 손가락으로 꾹! 꾹! 눌러주어야 한다.

 



자 이제 따뜻한 물에 면도솔을 적셔서 용기의 비누에 비벼 거품을 만들어 면도하라!
면도 전문가가 된 느낌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