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교통사고 후 보험금 또 받는, [운전자 보험] 위로금 받는 방법!

by 크라운 상도 2023. 3. 27.

오늘 포스팅은 아주 아주 아주~! 유익한 정보다. 바로 우리가 자동차 보험 가입 세트로 같이 가입하게 되는 운전자를 보호하는 운전자 보험의 혜택에 대한 내용이다.

운전자-보험-썸네일-왼쪽-보험사-어플사진-가운데-오만원권-네장-오른쪽-보험금-지급-알림톡
운전자보험

운전자 보험은 내가 사고 칠 때만 혜택이 있는 게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전자 보험을 들 때 대부분 본인이 사고를 냈을 때를 대비해서 가입한다고 생각하고, 사고를 낼 때까지 그 혜택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나도 그랬다. 하지만 운전자 보험의 진짜 진가는 내가 사고를 당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있다. 즉, 교통사고 후 받는 대물, 대인 보험금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닌, 운전자 보험을 가입한 자가 받은 위로금? 이 있다는 얘기다.

그리고 이전에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고도 알지 못해 그냥 넘어간 사고의 보험금도 받을 수 있다! 

 

 

운전자 보험 위로금은 얼마나 지급되나?

난 대략 2만원대의 운전자 보험을 가입했었다. 그리고 2개의 사고 건을 보험청구했다. 하지만 금액이 많이 차이 났다. 이유는 갱신과정에 있었는데 2020년 민식이 법이 통과대면서 운전자 보험을 갱신하는 것이 좋다는 보험아줌마의 조언을 듣고, 몇천 원 정도 더 내는 보험으로 갱신했는데, 이 때문에 2020년 전에 일어난 사고에 대해 청구한 위로금은 10만 원이었고, 비교적 최근에 일어난 사고에 대해 청구한 보험금은 50만 원이 지급되었다. 두 보험금의 청구한 날짜는 같았으나 가입시기가 달라 청구금액이 달랐던 것이다. 어쨌든 대인 보험금을 지급받고, 위로금으로 60만 원을 벌게 됐다.  

운전자 보험금 받는 방법

이건 보험사 마다 다를 것이지만 거의 비슷할 것이다. 만약 아래의 내용대로 못 따라 하겠다면, 보험사 직원에게 전화해서 끝까지 물어보아도 좋다.

1. 우선 보험사 앱부터 핸드폰에 설치하라! 

2. 보험금 청구 창이 있다면 눌러라.

3. 아마도 사고 날짜와 장소를 기재해 달라고 할 것이다. 날짜를 잊었다면 보험사에 전화해 자신이 사고당한 날짜를 물어보아도 되고, 병원 치료내역서를 받아 날짜를 써도 된다. 장소는 네이버 지도로 찾아서 주소나, 대로변 이름을 쓰면 된다. 예) 000 사거리

4. 필요 서류를 사진 찍어 업로드해야 된다. 병원 치료내역서나 이런 류의 서류인데 보험사에 전화하면 명확하게 알려 준다. 1개 2개 정도밖에 없으니 복잡할까 봐 겁먹지 말자!

5. 1~2일 후 카카오 톡으로 지급 알림 문자가 오고, 계좌를 확인해라!

 

 

 

 

댓글